러고 보니 서로 인사도 하지 않고 있었잖아. 여기는 수제노. 체르만 길

러고 보니 서로 인사도 하지 않고 있었잖아. 여기는 수제노. 체르만 길



있으니까. 그리고 내가 그들에게 뭔가를 해 줄 수 있으니까. 이제는 볼 수도, 들을 수도, 만질 수 없는 존재가 돼버렸다. 가까운 자들의 죽음이 슬픈 이유는 다시는 볼 수 없기 때문인가 보다. 남은 자의 이기적인 마음 때문에 슬픈 것인지는 몰라도...난 슬프다. 틀어막은 입술 사이로 점점 억눌린 울음이 많이 흘러나왔지만 지금은 아무래도 좋았다

가지고 같은 편이랑 싸우고 싶지는 않으니까." 내가 한발 물러서자 수제노도 더 이상 이 문제를 거론하지 않았다. 나는 괜히 시체를 발로 툭툭 차다가 창으로 눈길을 주었다. 시간을 끄는 바람에 피가 엉겨있었다. 아직은 굳지 않았지만 조금만 지나면 굳을 것 같았다. 나는 허리를 굽혀 죽어버린 자의 옷에다 대고 창을 쓱쓱 문질렀다. 창을닦고 있는데 방문이 달칵, 하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왕자는 뒷수습을 기사 중 한 명에게 맡

그의 복부를 걷어찼다. 순간 피드라가숨넘어가는

단호해서 설득하는 것은 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