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무르다

머무르다



물고기 늑대들 손에 맡길 거라고 여긴다면 신경 끄는 게 좋아요. 그건 그렇고 막대사탕 있소?"그녀는 가방안의 사탕을 떠올렸다."예""그거나 뺏기지 말고 잘 갖고 있다 올 때 나 줘요. 입이 텁텁해서."부장님과 똑같은 말에그녀는 웃었다."담배 피세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돌아가니 빈 양주병이 세 개는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빈자리에 앉아-실수다. 경태씨 옆이라니-사람들이 가족 얘기를 하는 것을 듣고 있었다."서희씨는?"그녀는 고개를 들었다. 가족얘기. 그녀는 할 말이 없다."언니가 한 명이오.""몇 살인데?""...스물 다섯..."언니가 죽었을때의 다.

계산서몸이 간헐적으로 떨리자 그는 이를 악물었다. 괜찮을 거야, 그녀는 무사할거야. 감히 나를 두고 죽진 않을거야. 악마 녀석아, 그녀가 무사할지 알려달란 말이다. 아기가 딸이라고말해주었잖아. 빨리 다시 나와서 그녀가 무사할 거라고 말해줘. 대신... 내 딸을 줄테니... 제발...신음소리와 함께 남자가 울었다. 누가 우는 거지. 남자는 우는 게 아니란 말이다. 아무리 슬퍼도 울면 계집애가 되고 말아. 그러니까 울지 말란 말야. 그도 울어버릴 것 같아서. 한번만 더 울음소리를 내는 녀석이있다면다.

떨어져서다. 그녀의 당당한 뒷모습은 엄마와 같았던 언니를 생각나게 했다. 부인이 나가자사원들이 허리를 숙였다. 이 회사에서 중요한 사람인가봐. 사실 인터넷에서 구인광고를 보고 또 이 건물 이름을 듣고 무작정 원서를 넣긴 했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이 회사의 연혁을 줄줄 읊는다거나 자신이 이 회사를 위해 나아갈 비전 같은건 전혀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 엘리베이터에 타자 그녀에게서우아한 향기가 났다. 그러자 또 울 뻔했다. 언니가 쓰는 향수와 같다. 그래서 그녀는 고개를 부인에게서 반대방향으로 돌리고 피곤한 척 눈가를 문질렀다. 울면 약해지고 말아. 무슨일이 있어도 내가 울것 같은 얼굴이라는 게 모든 사람에게 들켜도 눈물은 흘리지 말자. 그럼 낡은 인형처럼 망가져서 다시는깨어날 수 없을 거야.커다란 회의실. 길다란 책상은 고급 왁스로 닦아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에게 슬픈 표정을 지었다."하지만 서희씨하고 있으면 너 표정 풀리는 걸."그는 찔끔해서 얼굴을 굳혔다. 항상 예민한 누이다."금새 잊혀질 거야.""실연당한 적도 없는 네가 왜 이렇게 움츠리는 건지 난 모르겠어. 우린행복해즐 권리가 남보다 많은 사람들이야. 이제 힘든 때는 흘려버릴 때가 왔다고."그가 고개를 들었다."사랑? 지금 내 풀린 표정이 사랑이야? 그렇게 쉽게? 사람조차 죽게 만든는 그런 단어가 이렇게 쉽게 마음에 스며들어? 그런거야?"그는 의문투성이였다."유나 일은.... 어쩔 수 없었잖아. 그리고 그건그녀의 선택이었어.""성일이도 그의 선택이었겠지."그는 유나의 헤어지자는 말에 망가진 채 찾아온 성
영향력사준 것을 다시 그녀에게 준 것이니까. 유품 같은 거라고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이나 또 그 사람이 준 물건은살아있는 사람보다 중요하지 않다. 그가 말을 이었다."역시 난 자격 없는 놈이야. 다른 사람의 행복을 뺏고 말지."그의 탓이 아니었다. 그건 우연이다. 아니면... 이제 그 시계에 의지해 외로움을 달래지 않도록 신이 장난한 것일지도 모르고.이런 작은 일로 그렇게까지 비하하는게 그의 유쾌한 일면에 감추어진속내인가보다. 그녀는 다가가서 조심스레 그의 어깨에 손을 얹었다. 그가 그녀의 손을 치워내듯 몸을 돌리자 마음 한구석이 아파왔지만 다시 한걸음 다가가서 손을 얹었다. "어떻게 하죠? 그래도 전 행복한데?"물론 그녀는 행복하지 않았다. 소중한 시계가 망가졌고, 그가 그녀의 손길을 피했다. 그녀가주는 안정을 거부한 것이다. 하지만 거짓말의 성과는 있었다. 그가 맑은 눈을 들어 조심스레 그녀를 응시했다.


산출



혼돈"마유랑, 마소랑. 얼핏 들으면 꼭 중국사람 같구나. 너 거기 있다면 네 이름은 뭐가 좋겠니? 유랑씨가 반대하지 않으면 언니 이름을 네게 줘도 괜찮겠니? 만일 그렇게 되면... 너도 힘든사랑을 하게 될까? 그녀는 기운차리자는 의미로 힘차게 일어났다....그 덕에 코코아를 옷에 몇 방울 뿌리기는 했지만. 그녀가 툴툴대며 손수건으로 닦아낼 때 아까의 반대편으로 다시 간부들이 유랑을 둘러싸고 그녀 앞을 지나갔다. 그는 차가운 눈빛을 하고 있었다. 그래 사업 가면. 그는 그렇게 말했다. 아무에게도밑보이지 않을 표정을 열 일곱살때부터 지을 수 있었다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는것들이 늘어가는 것을 보며 슬퍼하는 그 표정. 그러면 내가 일하고 네가 고등학교에 가면 됐잖아. 악마가 나와 그렇게 말하게 하더군. 그 다음부터 그녀는 아예 책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 아예 책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없는 것처럼 굴더군. 누이를 죽이고 싶었어. 그리고 나도 따라 죽자고 생각했지."놀란 숨을삼키는 소리. 이제 일어나 그녀가 떠나겠지. 그녀는 그녀를 숨막히게 안고 슬그머니 팔을 풀었다. 그리고 그녀가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오히려 그녀는 그의 품으로 파고들어 그를 안아주었다. "해군 사관학교에 가게 되었지. 입학을 한 후에야 나는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그곳을 나올 수 없다는 걸 알게되었어. 이제 누이는 친구의 애인이 일하는 사무실에 취직해서 처음에 나를 따라 진해에서 자리 잡는 다는 계획을 포기했어. 드디어 자유인거야.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어. 이제 누이도 내가 없으니 책을 보고 공부를 할테지. 그런 여자
이주하다것은 너무 가혹한 거야.""유랑씨?"그의 천사. 어깨에 막 닿기 시작하는 생머리를 그에게 숙이고 따뜻한 향내를 풍기는 그녀가 그를 걱정스레 내려다 보았다. "몸이 얼었어요. 세상에"그의술냄다.


혼합하다답 피하지 말아요. 아침에 왜 조깅 안나가요?""잔소리쟁이 같으니라구. 웃지마, 절대 웃으면 안돼.""저얼대 안 웃을게요.""침대밖으로 나가기 싫어서.""예?""일어나서 말야, 당신 깨는 그모습이 좋아서 그래. 입술을 옹알거린 다음 눈썹을 파르르 떨면서 눈을 뜨고는 바로 날 보잖아. 그러면서 미소지을때가 넘 예뻐. 그런데... 운동 나가면 그걸 못보게 되잖아. 그런 모습은 나말고 아무도 못본 거야. 또 다른 놈들은 단 한 번도 보여주지 않을 모습이고.""그리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내가 옆에 없으면당신이 외로울까봐."그의 얼굴이 좀 빨개졌다. 그녀는 웃고싶었지만 그의 표정이 너무 심각해 보여 참았다. 그 웃음이 아무리 놀림이 아니라 감동한 마음에서 우러난 것이라 해도, 남자가 이런 말을 할때엔 절대 웃지 않는 법이다."그래도 내일부턴 운동가요."그가 입을 열자 그녀가 그의 어깨를 잡고 허리를숙이게 한다음 입술에 키스했다. 그리고 그가 놓지 않으다.


본부 곧 설날이 오니까사람들이 들떠 있어서인지 회사가 술렁이고 있었다. 아마 이번 설에도 소랑씨 시댁으로 가게 될까? 유랑씨는 고아라고 했다. 누이는 오직 하나라고도. 하지만 지금 그에겐 몇 달 먼저 나온 형이 있고, 또 누나도 있다. 어떻게 알게 됐을까. 어떻게 가족을 찾았을까? 또 가족을 만나면 어떤 기분일까? "결혼이라...좋을때다. 그런데 사장님이라니."신과장님의 말에 장대리가 코웃음을 쳤다."과장님은 결혼이 지옥이라고 하셨잖습니까.""자네 결혼을 지옥으로 만들어 줄까?""언니, 혹시 그때 차로 데릴러 온 사람도 사장님이예요?"그녀가 미소지으며 끄덕였다. "어디에 화상이 있다는 거였지? 그게추한거면... 세상 남자들은 다 죽어야 겠다.""좋겠수다. 돈 많은 사람 낚아서다.

방패



인간의혼자 사무실에 남아 죄책감과 분이뒤섞인 생각에 잠겨 있었다.최악의 상상을 했었다. 하지만 다른 남자에 관한 상상은 전혀 없었다. 그가 방심한 것일까? 아니면...그는 정부의 건물 조도 경고장을 구겨서 휴지통에 처박았다. 그녀가 그럴 수는 없다. 아픈데도 아침에 무리해서 조깅을 나가는 것도, 또 반지를 빼고 가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였다니. 그의 전부를 그녀를 사랑하는 데 걸었다. 그만큼 약해졌고, 또 그다.


젊은고 겁주는 게 잘한 짓입니까?"그의 목소리는 차디찼다. 그 날 아침 다리병신도 아닌데 자기 발로는 못가냐고 하던 그날 아침의 말투. "아직 당신여자도 아니잖소. 그랬다면 내가 말 걸때 딱부러지게 그렇다고 했을거요. 아침에 운동할때 마다 봤지만날 별로 거부하지 않길래 날 피하려고 애인 있다고 하는 줄만 알았는데 정말 있긴 했군." 그렇다고 포기할 내가 아니지만 이라는 말이 뒤에 따라오는 말투.유랑이 차갑게 그녀를 뒤돌아보았다. 무어라 말하겨 했지만 그가 다시 시선을 다른 남자에게 향했다."내 약혼녀요. 그러니 지금부턴 신경 끄시오.""반지도 없잖소?"그녀는 반지를 잃어버리기 싫어 두고 온다는다.


모자, 그러고 보니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 아닌가. 그는 결단코 그녀와 밤을 보내기로 작정했다. 지금은 좀 신용일 잃었지만 원래 유혹하면 마유랑 아니던가."어...."다들 서로를 독려하며 입을 다물었다.그러다가 유일하게 앉아있는-그가 어깨를 찍어누르고 있었으니까- 서희를 뜻모아 바라보았다. 그리고 결정난 듯 격려하는 표정을 지었다. 박부장님마저!"서류요.""무슨 서류?""1차 홍보 계획안이요."아직 검토하지 않았다. 지금 그의 책상위 높이 쌓인 서류들 어딘가에 있겠지."그게 뭐잘못됐소?""거기다가 그림을 그렸어요.""무슨 그림?"그녀는 그를 무시한 채 오로지 정면만 바라보고 있었다. 그 얼굴을 내려다보며 그는 바보처럼 그녀의 입모양이 움직이는 모양에 홀리고 말았다. 키스하고 싶다. 안아주고 싶어. 그리고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엔트리파워볼 사람의 행동에 부담을 갖지 말아야 한다. 고마움만을가져야 하는것이다."내가 고맙다고 했던가?""응, 항상 그랬어.""그래.""나도 이제 어른이야?"그가 갑자기 장난스레 묻자 소랑이 얼굴을 불그스레 붉혔다."넌 항상 나한텐 애야."그리고는 보조개가 진 뺨을 찔렀다."너한테도 난 항상 애잖아.""당연하잖아? 그러니까 장태우는 언제나멍청이지.""그래도 난 그녀에게서 어른 소리를 듣는다네.""흥"둘이 동시에 코웃음을 치고는 마주 미소지었다. 오랜만에 아주 오랜만에 둘은 똑같이 닮아 있었다.11.돈도 없이 그 남자를 만나서 무얼 할까. 그녀는 별의 별 생각을 다했다. 배가 고팠다. 정신 없는 와중에 돈만 가지고 나왔다. 현금카드로돈을 찾고는
오싹하다 오싹함아먹는다는 말을 하면서 그가 음흉하게 웃었다. 하지만 그 장난스런 말투에 그녀도 따라웃고 말았다."예쁘군. 많이 웃어야겠소."그녀의 얼굴이 또빨개졌다.그 때 핸드폰이 울렸다. 어리둥절하던 그녀는 자신의 핸드폰이라는 걸 알고 허겁지겁 핸드폰을 꺼냈다. 핸드폰을 살 여유같은 건 전혀 없었다. 경태씨가 새로 핸드폰 장만했다면서 쓰던 것을 받아 새 번호를 받았다. 그런데 벨소리가 그대로 남아있었나보다....세일러문이라니."학원 아직도 안 끝났습니까?여기 어디어디 나이틉니다. 어딥니까? 마중 갈게요."술에 좀 취한 목소리. "아... 아니에요. 지금 배고파서 뭐 좀 먹고 있어요."그 때 유랑이 재채기를 했다."남자친굽니까?""아... 아녜요, 편의점인데 옆자리 사람요."그 옆자리 사람이 쿡쿡 웃었다. 그녀의 당황하는 표정이 귀여워서일까.그녀가전화를 끊고서도 그는 웃고 있었다."당황하니 귀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왕자는 뒷수습을 기사 중 한 명에게 맡

그의 복부를 걷어찼다. 순간 피드라가숨넘어가는

단호해서 설득하는 것은 무리라